브랜드(Branding)의 본질

티파니(Tiffany & Co.)가 같은 다이아 반지로도 두 배에 달하는 값을 받고 팔 수 있는 이유

브랜드(Branding)의 본질

7 Powers: 전략의 본질의 5번째 파워인 브랜드(Branding)를 프리미엄 구독자 분들께 먼저 공개합니다. 본 글은 다음 연재 글을 공개할 때 전체 공개로 바꿀 예정입니다.

티파니(Tiffany & Co.)가 같은 다이아 반지로도 두 배에 달하는 값을 받고 팔 수 있는 이유

출처: Tiffany & Co.

2005년 ABC의 Good Morning America TV 프로그램은 티파니에서 판매하는 다이아몬드 반지와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다이아몬드 반지를 감정했다.

감정가 Martin Fuller는 코스트코에서 $6,000에 판매하는 반지를 $8,000, 그리고 티파니의 다이아몬드 반지를 $10,500에 감정했다. 티파니에서는 같은 반지를 $16,600에 팔고 있었다.

보석 브랜드들의 1캐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 가격표다. 같은 1캐럿 다이아 반지이지만, 티파니는 좀 더 대중적인 Blue Nile 반지값의 두 배를 받는다.

1캐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를 파는 브랜드/상품모델과 가격(USD). 출처: 7 Powers 본문

어떻게 티파니는 똑같은 (다이아몬드라는 원자재는 같다) 상품을 팔면서도 더 비싼 값을 받을 수 있는 것인가?